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읍, 어르신들께 빛을 선물하다

admin 기자 입력 2018.03.12 15:03 수정 2018.03.12 03:03

군위라이온스클럽, 백내장 환자 6명 수술비 및 의료비 전액지원

군위읍에서는 지난 2월, 경제적 어려움으로 백내장 수술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걱정을 덜어드렸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군위라이온스클럽(회장 손영태)은 관내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을 지원하는 ‘시력우선프로그램’ 사업을 군위읍사무소 맞춤형복지담당 및 안동의료원과 협력하여 진행하였다.

군위읍사무소에서는 찾아가는 방문상담과 군위노인복지센터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의 추천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대상자 사전 검사에 동행하였다. 그리고 군위라이온스클럽에서는 대상자 6명의 수술 및 치료에 동행하였고 수술비 및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였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노화 등의 원인으로 정상적인 투명도를 유지하지 못하고 혼탁해지며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현상으로, 방치할 경우 실명을 초래할 수도 있어 정확한 검진을 통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안질환이다.

군위라이온스클럽에서는 “백내장으로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크다는 소식을 듣고 읍사무소와 연계하여 사업을 진행하였다” 며 “앞으로도 지역의 더 많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을 지원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성용 군위읍장은 “우리의 작은 도움으로 어르신들에게 빛을 선물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