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송원초, 안전테마파크 체험학습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3.29 20:48 수정 2018.03.29 08:48

“안전체험학습으로 성숙한 시민 안전 수칙 익혀요”

ⓒ N군위신문
송원초등학교(교장 우옥연)는 29일 전교생 15명을 대상으로 안전테마파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 도착하여 사전 교육을 들은 후 생활안전체험 코너에서 산악 안전, 소화기 사용법, 지진 대피 요령을 익혔다.

이어 위기대응체험 코너에서는 소화전 사용, 화재시 고층 건물 탈출, 지상철에서 사고시 탈출하기까지의 훈련에 모두 성실히 참여 해 수료했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A학생은 “학교에서 책으로만 보았을 때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여기와서 직접 체험을 해보니 학교에서 배우는 안전 교육이 꼭 필요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공부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렇게 안전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생기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돌아오는 길에는 다부동 전적기념관에 방문하여, 낙동강 전투영상과 문화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우리나라를 지킨 분들에 대해 공부하고, 봄철 체험학습의 꽃인 보물찾기도 했다.

이날 학생들은 질서를 잘 지키고, 머문 자리를 깨끗이 청소하는 등 성숙한 시민의 모습을 보였으며, 진지하게 체험에 참여하고 학습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