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마음이 다니는 길을 여는 군위 ‘우리(Wee)배달부’

admin 기자 입력 2020.04.06 16:29 수정 2020.04.06 04:29

Wee센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우리 배달부 운영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 Wee센터는 6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있는 군위관내 학생과 소통하고자 ‘우리(Wee)배달부’를 운영·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마음이 다니는 길을 여는 군위 Wee센터‘우리(Wee)배달부’에서는 우편이나 택배로 간편한 심리검사지, 상담소식지, 걱정 인형 만들기, 만다라 색칠 등을 통하여 선정된 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지지와 지원뿐만 아니라 마음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심리검사지 결과에 대한 궁금증이나 미술상담 도구에 대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전화 상담으로 편안하게 자신의 마음을 나눌 수 있게 하였다. 상담소식지로 상담에 대한 전화 방법, SNS, 스트레스 줄이기를 안내하였다. 그리고, 지역업체와 협의하여 물품(손세정제, 간식 등)을 구입하고, 각 가정에 어려움 없이 배달되도록 하였다.
ⓒ N군위신문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이 가정내에만 있으므로 정서적인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다. ‘우리(Wee)배달부’로 학생들과 마음이 다니는 길을 열어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 앞으로도 가정에서 있는 학생의 정서적인 건강과 올바른 소통을 위해 Wee센터가 적극적인 상담 활동을 지원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군위교육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