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한우 맛 체험 행사

admin 기자 입력 2022.06.22 19:05 수정 2022.06.22 07:05

한우협회군위군지부 한우불고기 600만원 상당 지원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한우협회 군위군지부(회장 서진동)의 지원으로 지난 6월 17일 한우고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한우불고기를 활용한 ‘학교급식 한우 맛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우맛보기 체험행사를 통해 군위군의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맛과 품질의 한우고기를 제공하여 한우고기 고유의 맛을 경험하고 우수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우협회군위군지부·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의 노력으로 3년째 지속되고 있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를 위해 한우협회 군위군지부에서는 한우불고기 139kg(600만 원 상당)을 지원하였고, 한우협회 군위군지부 서진동 회장과 장원수 사무국장은 군위교육지원청 송경란 교육장을 면담하여 “군위가 맛있는 한우소고기로도 알려져 있는데, 우리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좋은 품질의 한우를 맛보여 줄 수 있어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한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는 계기와 함께 한우고기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을 위해 건강에도 좋은 우리 한우를 더 많이 드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군위군의 모든 학교에서 친환경 식재료들과 어우러진 한우불고기를 맛있게 조리해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은 맛있는 한우불고기와 함께한 즐거운 점심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 송경란 교육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면서 교육활동이 많아지고 있는데 우리 학생들이 맛 좋고 영양 많은 한우를 먹고 힘내서 코로나19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원해 주신 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