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송원초, 친환경 라탄바구니 만들기

admin 기자 입력 2022.06.24 13:42 수정 2022.06.24 01:42

“탄소중립 환경교육 찾아오는 체험프로그램 운영”

ⓒ N군위신문

송원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지난 6월 23일 2층 수학체험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 친환경 소재인 라탄으로 ‘라탄바구니 만들기’를 하였다.

라탄공예는 지난 6월 13일에 실시한 찾아오는 꿈끼 체험 프로그램인 전사프로그램 활용 텀블러 만들기에 이어 준비한 두 번째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날 학생들은 라탄공예 전문강사와 함께 라탄과 환경, 라탄 재료 소개,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수업을 진행하였다.
ⓒ N군위신문

라탄공예는 등나무를 뜻하는 라탄을 이용해 여러 가지 작품을 만드는 공예로 등공예라고도 부른다. 첫 수업이지만 학생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소품 중 하나인 라탄 스마일바구니를 직접 만들면서 라탄 줄기의 움직임과 손끝에 온전히 집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라탄스마일바구니는 바니칠하기의 마감 작업까지 완성한 후 가정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라탄공예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라탄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오늘 수업을 통해 라탄과 라탄 공예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라탄 줄기를 엮어 생활 소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빨리 쉽게 완성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송원초등학교 김명희 교장은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있는 찾아오는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찾아오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