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이동형 체험버스 성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2.07.01 10:10 수정 2022.07.01 10:10

‘생명탄생의 신비로운 여행을 떠나요!’

ⓒ N군위신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지난 6월 28일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북부 청소년성문화센터 이동형 체험버스를 이용한 성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체험버스에 탑승하여 먼저 탄생의 신비를 보여주는 시청각 자료를 보고, 개월 수에 따라 점점 커지는 태아의 모형을 차례로 보고 만져보는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임산부 마네킹의 배에 손을 대보고 태동을 직접 느껴보기도 하고, 실제 무게가 느껴지는 임산부 체험을 통해 간접적으로 산모체험을 했으며, 실제와 똑같은 크기와 몸무게를 가진 신생아 인형 안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안아보기도 하였다.
ⓒ N군위신문

이번 체험으로 올바른 성(性) 지식을 습득하고, 생명의 소중함과 어머니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정말 재미있었고 신기했어요”, “아기를 안아보니 진짜 같아요. 내 동생 안을 때랑 똑같아요”, “생명 탄생이 정말 위대한 일인 것 같아요”라고 체험한 느낌을 말했다.
ⓒ N군위신문

한미경 교장은 “이번 성교육 체험학습은 성에 대한 이론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체험을 통해 성(性)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성교육 프로그램이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하였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