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군 민관이 함께한 이웃사랑 청소봉사

admin 기자 입력 2023.11.01 23:49 수정 2023.11.01 11:49

ⓒ N군위신문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지난 10월 31일 ‘새마을후원회, 군위지역자활센터, 군위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 청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군위지역자활센터 참여자 중 도움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있어 새마을후원회(회장 박영선)와 관련 기관이 힘을 모아 참여했다.

청소봉사 대상가구는 집안에 물건이 가득 있어 집에 들어갈 수 없는 상태로 그동안 집에서 생활하지 못하고 바깥에서 떠돌아 다니며 생활하고 있었고, 집안 여기 저기에 쓰레기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

이날 봉사활동은 집안에 있던 물건들을 대부분 버렸고 꼭 필요한 물건만 두었으며 처음엔 볼 수 없었던 집안을 대청소 후 제대로 볼 수 있었다.

대상자에게 앞으로 절대 물건을 모으지 말 것을 당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은 “방진복을 입고 마스크까지 쓰다 보니 많은 땀을 흘려 청소가 힘들었는데 청소가 끝난 후 달라진 모습을 보며, 앞으로 발 뻗고 집에서 주무실 대상자를 생각하니 오늘 청소봉사가 너무 뿌듯하다”고 말했다.

장판철 군위읍장은 “우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순간 함께 할 수 있도록 참여해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이 없는 행복한 군위읍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