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후원회와 함께하는 청소봉사, 이웃사랑

admin 기자 입력 2023.11.16 20:35 수정 2023.11.16 08:35

ⓒ N군위신문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지난 11월 14일 ‘새마을후원회,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청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있어 새마을후원회(회장 박영선)와 함께 참여했다.

청소봉사 대상가구는 고령의 어르신과 장애인이 거주하는 집으로 버려야 할 물건들이 있어도 힘이 없고 치워야 할 방법을 몰라 그대로 방치해 두어 외관상 보기 싫고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
ⓒ N군위신문

이날 봉사활동은 사용하지 않는 가재도구와 생활폐기물을 깨끗이 처리하였고 소독까지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우리들도 평소 쓰던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모으는데 봉사활동을 하면서 버릴 것은 버리고 살아야 깨끗함을 유지한다면서 그래도 버리려고 마음 먹은 어르신이 대단하다며 매번 하는 봉사지만 오늘 뜻깊은 하루다”고 말했다.

장판철 군위읍장은 “우리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많은데 우리 이웃이 이웃을 돌보니 더 뜻깊은 봉사인 것 같다며 참석해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읍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행복한 군위읍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