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교육지원청, 농어촌 순회 방과후학교 점검 및 컨설팅

admin 기자 입력 2023.11.22 10:09 수정 2023.11.22 10:09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 도모 및 수요자 만족도 제고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희)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농어촌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를 운영 중인 학교 8개교를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컨설팅을 제공한다.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는 강사 확보가 어려운 농촌 및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단위에서 강사를 확보하여 순회 강사제를 운영하는 제도로, 강사비와 재료비를 전액 지원한다.
ⓒ N군위신문

농촌 및 소규모 학교에 순회 방과후학교 강사를 지원함으로써 배드민턴, 축구, 드론, 공예 등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방과후학교 운영 활성화 및 교사들의 방과후 업무 경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순회 방과후학교 수업 계획 △방과후학교 과정 운영시간 준수 여부 △교구재 활용의 적절성 등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고,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순회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박종희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현장 맞춤형 컨설팅으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고,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