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부계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경로당 순회 건강·복지 상담서비스

admin 기자 입력 2024.07.04 00:14 수정 2024.07.04 12:14

ⓒ N군위신문

부계면(면장 권귀주)은 지난 2일 부계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대율2리를 방문하여 보건·복지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날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경로당에 모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상담, 혈압·혈당 등 기초건강 측정 등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독거노인 가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감안하여 응급 상황 발생 대비 비상 연락처를 새긴 “시니어 안심 팔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권귀주 부계면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운영이 어르신들의 복지 욕구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내 고장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부계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해 8월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많이 받은 마을을 찾아가 복지·보건 상담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월 1회 마을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운영한다.

거동 불편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내방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상담,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 등), 인지 능력 향상 프로그램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