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후원회, 청소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기 더해

admin 기자 입력 2024.07.08 16:22 수정 2024.07.08 04:22

ⓒ N군위신문

후원회(회장 박영선)는 지난 4일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요청으로 복지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자들은 첫 번째 대상가구의 청소봉사가 빠르게 마치자, 같은 마을에 사는 장애인 가구를 방문하여 추가로 도움을 주었다.

대상가구는 지체2급 독거어르신으로 오른손을 거의 사용하지 못해 청소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더구나 자녀들의 짐까지 집안에 쌓여있여 정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봉사자들은 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추가로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헌신적인 모습으로 약 2톤 가량의 쓰레기를 처리했다.
ⓒ N군위신문

후원회 박영선 회장은 “날씨가 더운데 회원님들이 많이 참석해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위기사유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 가족구성원의 질병·노령·장애로 돌봄 부담이 과중한 가구, 의료 및 경제적 위기로 고독사 위험 가능성이 높은 1인 가구 등 보호가 필요한 가구에게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