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행사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제13대 도현희 회장 취임

admin 기자 입력 2024.07.18 16:38 수정 2024.07.18 04:38

회장단 이·취임식 성황

ⓒ N군위신문

국제로타리3630지구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제12대 홍복순 회장이 이임하고 제13대 도현희 회장이 취임했다.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은 지난 12일 군위군민회관에서 클럽 회장단 이·취임식 및 신입회원 입회식을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행사에는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임원과 회원을 비롯해 국제로타리3630지구 황정호 10지역 대표와 지구 임원, 군위로타리클럽 최기환 회장, 인근 시·군로타리클럽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또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군위군의회 최규종 의장과 김영숙 부의장, 박수현·서대식·장철식 의원, 박창석 대구시의회 의원, 박병선 NH농협군위군지부장, 최형준 군위농협조합장, 이삼병 팔공농협 조합장, 박배은 군위축협조합장, 홍희동 군위군산림조합장, 홍유석 우리금고이사장, 박승근 군위문화원장, 장판철 군위읍장 등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이 참석해, 축하했다.
ⓒ N군위신문

행사는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식전행사로 군위군가족센터 해비치팀의 난타공연이 펼쳐졌다.

1부에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로타리목적 낭독, 네가지 표준 제창, 비전 선언문 낭독, 로타리송 제창, 내빈소개, 시상식 및 개참패 전달, 사업실적 및 봉사활동 영상 시청, 이임사, 휘장·의사봉·클럽기 인수인계가 진행됐다.

따라서 이날 대외표창에 홍수정 총무가 군위군수 표창을, 박금희 재무가 군위군의회의장 표창을 받았다. 또 회원시상에서는 김옥자 이사가 로타리 봉사패를 받았다.
↑↑ 홍복순 이임회장, 도현희 취임회장
ⓒ N군위신문

이어 홍복순 이임회장이 김진열 군수(군위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에게 군위교육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또 이날 홍복순 이임회장에게 재직기념패를, 홍수정 외 15명에게 개참패(12·11·10·9·4·3·2·1년 100% 출석)를 전달했다.

홍복순 이임회장은 이임사에서 “‘상상하라 로타리’라는 테마실천을 위해 노력해온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가는 참 행복한 일인 것 같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홍 회장은 또 “처음 임기를 시작할 때 앞이 막막하고 고민으로 가득 찼었는데 회원들의 도움으로 회장직을 잘 수행할 수 있었고, 또 회원들의 노력과 화합으로 클럽이 변해가는 것을 보고 봉사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홍복순 이임회장은 도현희 신임회장에게 휘장과 타종, 클럽기를 인계했다.
2부에서는 취임사, 공로패 증정, 신입회원 입회선서, 회원패 및 배지 증정, 임원소개, 총재치사, 축사, 사찰보고, 공지사항, 폐회선언 및 폐회 타종 순으로 진행됐다.
ⓒ N군위신문

이날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13대 회장에 도현희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도현희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먼저 홍복순 이임회장과 12대 임원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1년 동안 역대회장들과 회원들의 봉사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헌신적인 봉사와 비전 있는 클럽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 회장은 또 “임기동안 회원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정기모임과 봉사활동을 통해 내실 있는 클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2024-2025년도 테마인 ‘기적을 이루는 로타리’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이어 도현희 회장은 홍복순 이임회장에게 공로패와 꽃다발을 전하고, 또 문국현, 박해정 신입회원에게 회원패와 로타리 배지를 전했다.

이날 황정호 10지역 대표는 총재 치사를 대독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고 밝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함께 하는 로타리안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김진열 군수는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봉사활동으로 회원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클럽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최규종 군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홍복순 이임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탁월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을 이끌어갈 도현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박창석 시의원은 “대표적인 여성클럽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 봉사를 펼쳐온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밝고 따듯한 봉사의 손길을 전해주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 N군위신문

이어진 3부에서는 축하떡 절단과 축배, 기념촬영 등이 이어지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한편 2024-2025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임원으로 △회장 (예지)도현희 △클럽연수리더 (옥천)윤명숙 △총무 (다영)홍수정 △재무 (가휘)박금희 △부총무 (소명)정윤정 △클럽관리위원장 (흥산)정태숙 △멤버십위원장 (수경)홍복순 △공공이미지위원장 (소담)조경옥 △봉사프로젝트위원장 (효재)류용주 △청소년위원장 (앨리)신은미 △로타리재단위원장 (수연)김남수 △사찰 (미송)김영선 △이사 (향산)윤미애, (난향)김옥자가 맡았다.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은 2013년 1월에 창립되었으며 지역 사회단체로써 장학금 전달, 불우이웃돕기 기금마련행사, 불우이웃돕기, 가옥개보수,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 불우한 이웃을 돕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