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조만석L, 1지역 위원장(부총재) 취임

admin 기자 입력 2024.07.18 16:54 수정 2024.07.18 04:54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 N군위신문

국제라이온스협회 359-E(경북)지구(총재 최광식)는 지난 7월 12일 대구 동구 소재 라이온회관에서 지구부총재, 지역위원장 등 경북지구 라이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위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최광식 총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라이온스의 봉사정신은 선진화를 이루는 귀중한 정신적 자산이며 더욱 발전시켜야 할 소중한 가치이다”며 “각 클럽에서 회장직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능력을 인정받은 라이온 지도자들이 더 높은 영광스런 책임과 의무를 맡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에서 조만석 군위라이온스클럽 전 회장이 제1지역위원장에 취임했다.
조만석 제1지역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제가 감히 제1지역 위원장이 되리라고 생각한 적이 없음에도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은 많은 라이온들의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만석 위원장은 군위 출신으로 2011년 군위라이온스클럽 회원과 군위읍 청년회원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군위군생활안전협의회 위원, 한국자유총연맹 군위군지회 부회장,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연합회 자문위원으로 봉사활동의 영역을 확대했다.

특히 군위라이온스클럽 회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사무부총장 및 법제특별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숭고한 라이온스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앞장섰다.

이에 그는 제31차 연차대회서 최우수클럽상, 라이온국제협회 감사장, 지구대상, 무궁화장, 회원 확충상, 클럽 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9-E(경북)지구 제1지역(군위, 의성, 안동)은 13개 클럽 1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구대회 맞이 성금기부, 혹서기 물품 지원, 김장김치 지원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