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의흥면 ‘어슬렁길’ 골목상권 회복 나서

admin 기자 입력 2024.07.25 15:33 수정 2024.07.25 03:33

골목상권 상인회 역량강화교육 등 실시

ⓒ N군위신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5월 대구광역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신규 골목상권 공동체 조직화 지원사업’ 및 ‘회복 지원사업’에 연달아 선정되어 의흥면 읍내리 골목상권(의흥어슬렁길)을 대상으로 상인회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역량 강화교육은 앞서 의흥어슬렁길이 선정된 두 사업의 주요 지원내용 중 하나로, 한 달여 간의 일정 동안 각 분야 전문 강사진 초청을 바탕으로 상인회 주도의 골목축제 기획, 지역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SNS 홍보 기술 교육, 그리고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타 지자체 골목상권 상인회 초청 특강 등을 내용으로 상인회의 자생력과 전문성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 N군위신문

의흥면 골목상권 상인회는 현재 역량강화교육에 이어 브랜드 디자인 개발과 골목상권 축제(가제 어슬렁길 축제)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지자체 및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함께 추진 중이다.

박원윤 의흥면 골목상권 상인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우리 골목만의 특색있고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 개발과 축제 개최에 많은 도움이 되어의흥 골목상권이 활력을 되찾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