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군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호응

admin 기자 입력 2024.07.26 15:31 수정 2024.07.26 03:31

ⓒ N군위신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지난 7월25일 우보면복지회관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동복지관은 김진열 군위군수 중점관심사업으로 동부권 어르신들의 복지 욕구 해소를 위한 복지서비스 확대 프로젝트이다.

우보면에서 처음 시작된 이동복지관은 우보면민 18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상담, 건강상담, 테이핑지원, 손마시지, 인지활동프로그램, 갈비탕과 기념품을 제공했다.
또한 복지관 대표 봉사단 하·사·모 공연과 복타프로그램 제공으로 신명나고 활기찬 행사가 펼쳐졌다.
ⓒ N군위신문

특히 이날은 군위군나눔봉사단 이정희 명예단장, 대한노인회 군위군 우보면 임길야 노인회장 협조, 군위군새마을회(회장 박택관)와 새마을지도자우보면협의회·우보면새마을부녀회·의흥면새마을부녀회의 봉사 및 수박후원, 군위군보건소 마을건강팀의 인지프로그램 지원, 신현준 기획감사실장의 떡과 음료 지원, 복타협동조합의 프로그램 후원으로 풍성하고 뜻 깊은 지역행사가 되었다.

박용민 관장은 “거리상 동부권 어르신들이 복지관 이용이 다소 어렵다 보니 항상 마음이 쓰여 방법을 모색하던 중 김진열 군수님의 동부권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복지관 요청으로 성사 되었다. 김 군수님의 배려와 관심 덕분에 동부권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 준비와 진행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박정희 우보면장님 이하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동복지관을 위해 봉사해 주신 군위군새마을회와 복타협동조합, 개인 봉사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군위군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동부권 지역을 순회하면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