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자총 군위군지회, 안보현장 견학

admin 기자 입력 2024.12.10 19:55 수정 2024.12.10 07:55

항공우주박물관 등 방문 안보의식 고취

ⓒ N군위신문

한국자유총연맹 군위군지회(회장 문종석)는 지난 7일 애국심과 안보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조직간부, 우수위원회 회원 70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경남 사천과 전남 여수 일원에서 진행되어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항공우주박물관을 찾은 견학단은 자유수호관, 항공우주관 등을 둘러보며 항공 우주 분야의 역사와 기술을 알고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경남 사천에 위치한 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우주산업의 기술발전과 비전을 제시하고 국가 안보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 함양을 위해 2002년 8월 28일에 개관했다. 국내 항공우주박물관 중에서 최초로 개관하여 연면적 4만 6281㎡에 자유수호관, 항공우주관, 항공산업관과 야외 전시장에 국내 최대 규모인 26대의 실물크기 항공기를 전시하고 있다.

문종석 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참석한 회원들이 안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며 “요즘 그 어느 때 보다도 안보의 중요성을 더 느끼게 하는 것 같다. 군위군지회 회원 모두 맡은 자리에서 책임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군위군지회는 주민들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통일대비 민주시민 안보교육, 자유민주주의 가치구현 및 안보홍보 활동 등 지역의 자유민주주의 수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