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행사

“2018 군위 어린이날 큰잔치”

admin 기자 입력 2018.05.08 10:54 수정 2018.05.17 10:54

군위군 관내 유.초등학생 1,000여명 대운동회

제96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군위 위천둔치 체육공원에서 ‘2018 군위어린이날 큰잔치 및 대운동회’가 열렸다.
ⓒ N군위신문

군위청년회의소(회장 김상훈)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유치원생, 초등학교생, 학부모 등을 비롯 군위군수 권한대행 신순식 부군수와 김영호 군의회의장, 군위교육지원청 김성렬 교육장, 군위경찰서 이창록 경찰서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관내 초등학교장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군위청년회의소는 기념식 자체는 간소화하고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 제공으로 어린이날 행사에 아이들이 주인공임을 자부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

이에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개회선언 및 대회사, 격려사 및 축사, 모범어린이 표창, 대운동회 순으로 진행됐다.
ⓒ N군위신문

김상훈 군위청년회의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즐겁게 뛰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도 군위JC 특우회 회장은 격려사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순식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축사에서 “오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호 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우리지역 아동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김성렬 교육장은 축사에서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그들의 꿈과 희망의 미래를 위해 기도해주는 그런 날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모범어린이 표창에서 군위초등학교 6학년 노원경 어린이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고 그 외 많은 어린이가 군수상을 비롯해 군의회의장, 교육장, 경찰서장, 농협군지부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이번 행사의 꽃인 대운동회가 시작됐다. 관내 7개 유치원과 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대운동회는 청군 백군으로 갈라 달리기와 줄다리기, 단체게임, 학년별 계주 등 체육대회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사랑을 고취시키고 온 가족이 화합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각급 사회단체에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눈길과 발길을 끌었다.

소방서, 교육청, 경찰서가 함께하는 체험마당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안전 119체험, 순찰차 탑승, 인형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아동실종, 아동학대예방 등 각종 캠페인이 펼쳐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었다.

한편 군위청년회의소는 매년 어린이날을 맞이해 ‘군위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해, 군위군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정신을 높이며 동시에 지역사회의 단합과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모범어린이 수상자>
△경북도지사 표창- 군위초 6학년 노원겸.
△군위군수 표창- 군위초 6학년 이상민, 송원초 5학년 박정윤, 효령초 6학년 최이슬, 고매초 6학년 이다경, 부계초 5학년 박지민, 우보초 6학년 강민영, 의흥초 6학년 이소라.
△군위군의회 의장 표창- 의흥초 6학년 이승훈, 군위초 6학년 김재엽.
△군위교육원청 교육장 표창- 부계초 6학년 정동윤, 고매초 6학년 최소정.
△군위경찰서장 표창- 우보초 6학년 오수지, 효령초 5학년 이수림.
△농협군위군지부장 표창- 송원초 5학년 천지은, 의흥초·석산분교초 4학년 이정빈.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