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1지역 봉사의 날 행사 성황…「배려와 나눔」

admin 기자 입력 2024.11.05 11:32 수정 2024.11.05 11:32

ⓒ N군위신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1지역(군위, 의성, 안동) 라이온들이 지난달 26일 군위에서 자연보호 및 봉사의 날 행사를 열고,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이웃들과 나누고 실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1지역(위원장 조만석L)이 주최하고 군위라이온스클럽(회장 김재규L)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군위둔치운동장에서 11개 클럽 300여명의 라이온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 N군위신문

특히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최광식 총재와 홍성우 사무총장, 정경순 재무총장, 김기자·김호석 상임고문, 송혁종·권영훈·태인순 고문 등이 참석했으며, 군위군에서도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군위군의회 최규종 의장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국민의례, 윤리강령 낭독, 내빈 및 지구임원 소개, 대회장·부대회장·클럽 회장 소개, 대회사, 총재 치사, 표창수여, 봉사사업 발표, 라이온 현황 보고, 축전 발표, 행사 심사위원 소개, 심사 결과 발표, 시상, 폐회사,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 N군위신문

조만석 지역위원장은 대회사에서 “봉사는 혼자 할 때보다 함께 할 때 큰 힘을 발휘하는 만큼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준 라이온 가족 여러분께 진심 고마움을 전한다”며 “1지역 라이온들의 힘을 모아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희망의 등불이 되어보자”라고 말했다.

이어 최광식 총재는 제1지역 봉사의 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만석 지역위원장에게 봉사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 N군위신문

시상식에서는 △제1지역 위원장 조만석L △1지대 위원장 이중락L △2지대 위원장 박용민L △3지대 위원장 한재현L △군위라이온스클럽 회장 김재규L 등이 총재 표창을 받았다.

그리고 안계라이온스클럽(회장 옥영배L)에서 이날 LCIF기금을 최광식 총재에게 전달했다.
기탁된 LCIF기금은 국제라이온스 재단에 전달돼 기아 극복, 환경 보호, 당뇨병 퇴치, 소아암 퇴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광식 총재는 이날 “이번 행사에 참가한 라이온 가족 모두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며, 이 행사를 통해 라이온 간 친목과 클럽 간 정보를 공유하는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최 총재는 이어 “2024-2025 총재 주제는 ‘배려와 나눔’이다. 더 낮은 자세로 섬기고 봉사하고 소통하며 타인에게 봉사하는 것은 우리가 지구에 살면서 지불하는 세금과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만석 위원장은 지난 1년간 지역을 위해 봉사한 황병군L에게 재직기념패를 전달했다.
또 △안동중앙클럽 회장 권오성L △풍산클럽 회장 김영재L △군위클럽 회장 김재규L △안동영호클럽회장 장영수L △안계클럽 회장 옥영배L △안동송죽클럽 회장 김금순L △안동영남클럽 회장 박현순L △영가클럽 회장 김완진L △안동은행클럽 회장 이화자L에게 공로장을 수여했다.
ⓒ N군위신문

이어 한재현 3지대 위원장이 봉사 사업 발표를, 홍성우 지구 사무총장이 라이온 현황보고, 김재규 군위클럽 회장이 축전과 T.T를 발표했다.

그리고 이번 1지역 자연보호 및 봉사의 날 총괄 심사위원은 △위원장 사공화열L △심사위원 이중락L, 박용민L, 한재현L이 맡아서 11개 클럽을 심사한 결과, 안동중앙클럽이 최우수 클럽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안동은행클럽이 우수 클럽상을, 안동송죽클럽이 모범 클럽상을 받았다.
ⓒ N군위신문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경북)지구 제1지역(군위, 의성, 안동)은 11개 클럽 600여명의 라이온이 참여해 지역 사회의 생활 개선과 사회 복지 증진 등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위라이온스클럽은 탄탄한 조직력으로 42여명의 회원들은 그동안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 불우이웃돕기, 태풍피해복구 참여, 농촌일손돕기, 자연보호, 관내 초중고 장학금지급 등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해 라이오니즘 실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