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석우농장 이우석 대표 친환경 인증획득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06.05 13:49 수정 2007.06.15 04:57

사슴부분 국내 첫 친환경(무항생제) 인증서 받아

↑↑ 친환경 인증획득

↑↑ 석우농장 이우석 대표


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농어민후계자 석우사슴농장 이우석 대표가 사슴부분 국내 첫 친환경(무항생제) 인증서를 획득했다.
소보면 봉소리 석우사슴농장 대표 이우석(52세)은 31일 농장현장에서 사슴무항생제 인증 관련 규정(2007.3.28) 시행 이후 전국 최초로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인증서를 교부 받고 관계자들과 시식회를 가졌다.
이 농장에서는 대부분의 사슴농장과는 달리 배합사료가 아닌 밤껍질을 비롯한 도토리묵 및 문경새제의 칡즙부산물 등을 원료로 TMR사료를 직접 개발 생산·사육하여 경종농업과 연계한 자연순환 농·축산업도 가능해져 자연생태계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생명의 산업) 안전 축산물 공급과 가축 질병예방, 분뇨의 유기질비료 이용 등 선진 축산물을 본격 실현하게 되었다.
최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타결 등으로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지역 사슴농가에 무항생제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및 지원은 물론 녹육 요리개발을 통하여 국민소득 수준 향상에 따른 환경보전과 식품 안전성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할 수 있어 농산물시장 개방화에 따른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석우사슴농장 이우석 대표는 육질이 좋고 고품질 우수한 사슴을 생산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도록 최선을 다하며 명품 사슴 사육의 새로운 이미지를 부각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