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도내 최고 ‘농업중심 군위’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07.19 13:44 수정 2007.07.19 01:41

2007년『시·군농정업무 종합평가』 우수 시·군 선정

군위군은 2007년 시·군 농정평가(2006년 추진한 농정업무 전반)결과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시상금 3백만원과 기관표창을 받게 되었다.
경북도에서는 23개 전 시·군에 농정업무 추진상황을 평가하여 그 결과를 제도개선 및 예산지원등에 반영함으로서 농정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농정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투융자 사업관리부문, 중점농정시책추진(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유통 등 8개 항목), 농업부문 예산투입노력, 지방농정 추진 노력 등 농정업무 추진 전반에 대해서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수상은 FTA 등 전 세계적인 개방화 물결 속에서 위기에 처한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관행적인 농업의 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업의 과감한 지원 및 과수농업의 지원등으로 농업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 총력을 기울여 온 결과라고 할수 있다.
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업 농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정시책을 더욱 강도 높게 추진하고 한미 FTA타결로 인한 농업분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응전략을 수립해 대처해 나가는 한편 종전과는 차별화된 농업경쟁력 제고 시책을 꾸진히 추진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