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홀몸노인 돌봐 드려요”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08.15 15:34 수정 2007.08.15 03:31

군위, 생활지도사 파견사업 복지서비스

↑↑ 노인대상 생활지도사 파견사업 복지서비스

군위노인복지센터(센터장·박현민)는 8월초부터독거 노인 418명을 대상으로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독거노인생활지도사 파견사업을 실시한다.(사진)
독거노인 생활지도사 파견사업은 보살필 가족 없이 홀로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노인들에게 돌보미를 정기적 파견함으로써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 노인복지센터는 8개읍·면에 홀로사는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지난13일까지 한달간 순회방문을 통해 실태를조사를 실시해 65세 이상의 노인 1천988명 가운데 독거노인 418명을 생활지도사 파견사업 대상자로 선정했다.
군 노인복지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생활지도사가 정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며 생활교육을 통해 건강관리, 운동, 영양관리 등 건강하고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필요사항을 알리는 생활교육과 독거노인이 개별 기관마다 서비스 신청을 할 필요 없이 생활지도사가 어르신의 상황과 자격요건 등을 고려해 보건,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박현민 센터장은 “군위 노인복지센터는 주민의 정성으로 운영된다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정성껏 도와 줄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뜻있는 지역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