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군위문화예술회관 개관식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09.15 20:46 수정 2007.09.15 08:43

군위문화예술회관 개관식

↑↑ 9월5일 군위문화예술회관 개관식

군위문화예술회관 개관식이 지난 5일 오후3시 군위읍 동부리 현지에서 김관용 도지사, 박영언 군수, 조승제 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각급기관단체장, 관계자, 출향인사, 지역주민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식후행사로 ‘리홍재 타묵퍼포먼스’공연, 군위여성합창단의 ‘들국화’ 외 7곡의 축하공연, 영화 ‘다이하드 4’ 를 상영한다.
군위문화체육회관은 군위읍 동부리 155번지에 총174억원을 들여 총19,904㎡의 부지에 건평 7,317㎡로서 지하 1층, 지상 5층규모로 체육과 문화시설이 갖추어져있으며, 특히 다목적 극장이 객석 457석과 분장실로 만들어져 있다.
이 다목적 극장은 1년에 4차례 정도 콘서트, 뮤지컬, 발레, 오페라를 공연할 예정이며, 영화 상영도 무료관람 영화는 주 1회, 유료관람 영화는 월 1회 정도 할 예정이어서 군민들이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또 체육시설은 국민체육센터와 연계한 종합체육타운으로 운영이 되며, 골프연습장, 탁구장, 에어로빅장도 구비돼 있다.
여성들을 위한 여성회관에는 여성교양강좌 및 취미생활을 위해 항상 개방할 예정이며, 이곳에는 교양교육을 받을 수 있는 소교육장, 예절교육실, 상담실이 있고,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전산실, 요리실, 재봉실, 미용실, 공예교육실 등도 갖추어져 있다. 5층 숭덕박물관에는 조상유품을 전시하고, 옛날 농기구, 군위의 모습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문화의 집’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놀이와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고 여기는 다목적실, 음악연습실, 문화사랑방, 문화창작실 등도 있다.
기타 편의시설로 탁아실, 잔디광장, 음악분수, 로비겸 전시실이 있으며 회관 동편 공터에 테니스장과 인라인스케이장이 완공이 되어 문화시설과 운동시설이 모두 들어서면 군위문화예술회관은 군민들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되어 문화의식의 향상은 물론 차후 군위 인구유입의 기틀로서도 손색이 없으리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