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중학생 영어 발표력 경시대회 개최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10.05 17:07 수정 2007.10.05 05:03

중학생 영어 발표력 경시대회 개최

↑↑ 군위교육청은 중학생 영어발표 경시대회를 개최했다.

군위교육청(교육장 이영식)은 지난달 27일 군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학생 영어 발표력 경시대회를 개최했다.(사진)
학생들의 영어 학습 의욕을 고취하여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고 교수· 학습 방법 개선을 통한 영어교육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하는 영어 발표력 경시대회는 해가 갈수록 경쟁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학교당 5~6명의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생활 주변에서 학생들이 해야 할 일과 역할 등에 관한 창작, 각색, 극화, 번역 작품을 역할극이나 단막극의 형태로 5분 내외의 시간에 발표를 했다. 주제도 매우 다양하여 Welcome to Korea!, Going on a Diet, Sleeping Beauty, Simcheong Jeon, Every Cloud Has a Silver Lining, The Woodcutter’s Ax 등 해학적이거나 교훈적인 내용이 많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Tell the Truth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효령중학교(참가자 : 이상하, 이동원, 남이형, 도혜원, 정명진, 채혁주)가 금상을 차지하여 오는 26일 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효령중학교는 작년에도 금상을 받아 도 대회에 참가한 바 있다.
이번 발표력 경시대회가 학생들의 영어 학습 의욕 고취 및 영어교사들의 영어 수업 방법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