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랑스런 군위신문사상 9인 수상 영예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11.01 15:11 수정 2007.11.01 03:07

자랑스런 군위신문사상 9인 수상 영예

↑↑ 현한수 군
↑↑ 민진홍 군
↑↑ 김종국 경사
↑↑ 홍영덕 상무











↑↑ 임순균 씨
↑↑ 이병규 씨
↑↑ 송곡지 씨
↑↑ 박미숙 씨












● 교육 : 현한수 의흥초등 6년
민진홍 소보중 2년
● 경찰 : 김종국 군위경찰서
● 모범 : 홍영덕 팔공농협조합
● 농업 : 임순균 부계 동산1리
● 봉사 : 최분이 소보둥지
● 효행 : 이병규 고로 양지리
● 선행 : 송곡지 군위 서부1리
● 여성 : 박미숙 효령 금매1리

군위신문창간 제12주년 기념을 맞아 제6회 자랑스런 군위신문사상 시상식을 가졌다.(사진)
지난달 26일 군위농업기술센터 2층회의실에서 군민, 출향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자랑스런 군위신문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상자 선정은 군위신문사가 청소년 부분은 군위군교육청 이영식 교육장이 추천하고, 농업·봉사·효행·선행·여성 부분은 군위군 박영언 군수가 추천했다. 모범경찰은 군위경찰서 배위환 선장, 모범봉사직원 팔공농업협동조합 김영석 조합장이 추천했다.
이에따라 ▲교육부문 의흥초등학교 현한수 군은 전교 어린이 회장으로서 학교 학업 분위기와 학생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알아서 하는 모범을 보이며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학업에 임하여 타의 모범이 되어 추천됐다.
▲교육부문 소보중학교 민진홍군은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자가 주도적으로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며 성실하고 꾸준히 노력하여 각종 전국 육상대회 및 초·중평가대회 등 4회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여 육상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어 추천됐다.
▲모범경찰부문 김종국 경사는 군위경찰서 청무감사관실에 근무하면서 평소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성실하여 추천됐다.
▲모범봉사부문 홍영덕 상무(팔공농업협동조합)는 농업연합사업단을 조직하여 농가농산물유통 개선 등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한 바 공이 크며, 사무실내 모범직원으로서 타 직원들의 칭송을 받고 있어 추천됐다.
▲농업인부문 임순균씨는 농업경영인으로서 지역주민소득 향상에 기여하여 왔으며, 농업친환경기술보급으로 군위사과재배를 획기적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군위농산물 이미지를 높이는데 공이 많아 추천됐다.
▲봉사부문 최분이 대표는 소보면 도산1리 보호시설 둥지를 운영하면서 불우한 장애인과 사회소외받고 있는 어려운 독거인들을 돌보고있으며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헌신봉사하고 있어 추천됐다.
▲효행부문 이병규씨는 이장으로서 지역주민들이게 봉사 등 희망의 지팡이 역할을 하며 마을주민 화합을 위하여 경로잔치 등을 개최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전파하는 등 모범을 보여 추천됐다.
▲선행부문 송곡지씨는 한국여성유권자연맹 군위군회장으로서 외국이주여성들의 대모 역할을 수행하고 사회 아름다운 봉사자로 열과 성을 다하여 추천됐다.
▲여성부문 박미숙씨는 (사)한국여성농업경영인 효령면 회장으로서 지역여성 권익신장에 기여하고 농촌여성운동을 전개하는 등 사회 귀감이 되어 추천됐다.
한편 제6회 자랑스런 군위신문사상 시상식은 모범 청소년·농업인상은 경남고성레미콘(주) 회장 김오현씨가 시상하고 청소년 장학금과 장학증서는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 박영언 군수가 했다.
또 봉사·효행상은 서울동진무역출판(주)대표이사 김동욱 회장이 시상하고, 선행·여성상은 부산 태금정(주)대표이사 이윤희 회장이 시상하고, 또 모범경찰과 모범봉사상은 대구 대영베어링(주)대표이사 김재하 회장이 시상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