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고객사랑 고객행복 실천하는 군위우체국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12.06 17:17 수정 2007.12.14 03:02

우체국 고객서비스 이행 최상의 고객만족 제공

↑↑ 김영룡 우체국장
ⓒ 군위신문사


군위우체국(국장 김영룡)이 고객들을 위해 최고의 쉼터를 마련하고 전시회 등을 잇따라 개최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전체 직원들이 앞장서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올 한해를 고객서비스 혁신의 원년으로 정한 군위우체국은 2007년도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상반기 우정사업본부주관 전국 252국 가운데 8위, 경북체신청 31국 가운데 2위를 차지하였으며 2007년도 체신청 모니터링 결과 상반기 △창구분야 31국 가운데 10위 △집배분야 31국 가운데 1위 △전화응대 품질조사 31국 가운데 4위 등 종합 4위를 차지했다.
이에 내년초에 대상 수상을 목표로 전 직원들이 고객만족도 높이기에 열심히다.

↑↑ 군위우체국 집배실
ⓒ 군위신문사


이를 위해 군위우체국은 고객만족 프로그램으로 매일같이 고객을 위한다는 요일별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1층 공중실과 2, 3층 복도에 상설 전시회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상담실과 고객쉼터를 확충하는 등 안락한 휴게시설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군위지역에 생산되는 각종특산품을 전국 우체국은 물론 우체국 쇼핑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전국의 일반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홍보를 전개하는 마케팅을 시행해 상당한 판매 증대가 이루어졌다.

최근 1년동안 실적을 보면 △우보 자연방사유정란 △고로 아미산표고버섯 △부계 일월한과 △군위 야초로 웰빙식품 △소보 친환경사과 △산성 황금배 등의 매출액 실적이 5억여원에 이르고 있다.

여기에다 우체국은 금년하반기에 ‘부계 마’ 등 군위지역농산물을 판매 홍보에 추가하기로 했다.

군위우체국이 확연히 달라진 우정서비스 수준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문화공관 변신 등을 위한 이들의 노력이 고객들을 통해 알려지면서 군위우체국은 지역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같이 군위우체국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은 김영룡 국장이 군위우체국장 재임시 2006년도 고객만족 최우수기관표창과 행정서비스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고객경영에 남다른 열정과 노하우를 견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