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김재원 의원, 17대 국회 연속 4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7.12.25 19:21 수정 2007.12.25 07:21

270개 시민단체연대기구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평가

김재원(군위·의성·청송) 의원이 270개 시민단체의 연대기구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평가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서 지난 4년 동안 연속해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사진)

김재원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제17대 국회에 입문해,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그 동안 성원해 주신 지역의 어르신들이나 지역주민들에게 보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재원 의원 17대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군위신문사


김재원 의원이 이번 국정감사에서 가장 역점을 둔 사안은 경북도청의 이전 사업이었다. 경북도청 이전에 관하여 지역간 컨소시엄을 제안하기도 한 김재원 의원은 도청 이전 과정에서 발생하게 될 재원 부족의 문제나 부지선정에 있어서의 지역갈등에 대한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김재원 의원은 기초노령연금이 내년부터 지급되지만 농어촌 지역 지방자치단체는 재정자립도가 아주 열악한 상황에서 50%의 연금재원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중앙정부가 전액을 담당해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김재원 의원은 지난 3년 동안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었지만, 한나라당 원
내대표의 요청으로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처음 행정자치위원회로 소속 상임위원회를 옮겼다.

김재원 의원은 내무행정 공무원 출신답게 경찰청과 소방방재청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는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면서도 일선 업무를 추진해야 하는 공무원들의 애로를 직접 소개하며 기관장이 책임있게 시정해 나가야 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대구 경북지역 출신 국정감사 우수의원에는 김재원 의원을 비롯하여 정희수(영천) 의원, 김석준(대구 달서병) 의원, 장윤석(영주) 의원, 김성조(구미갑) 의원, 이명규(대구북갑) 의원 등 6명이라고 밝혔다.

2007년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시상식은 지난 11월 28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