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행사

“군위교육 이렇게 했습니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2.03 15:49 수정 2008.02.03 03:46

제32회 군위교육상, 2007군위교육실적 보고, 2008군위교육장학계획 설명회

군위교육청(교육장 이영식)은 제32회 군위교육상과 2007년도 군위교육 실적보고 및 2008년도 군위교육 장학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9일 오후 3시께 군위문화예술회관에게 경북교육청 조병익 교육감 군위군 김태웅 부군수, 경상북도교육위원회 권시태 위원, 박수봉 위원, 경상북도의회 장병익 의원, 군위군의회 심칠 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 임직원, 수상자, 관내 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 교직원 및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 지난달 29일 실시한 군위교육상 시상식
ⓒ 군위신문


군위교육상은 군위교육발전에 지대한 공이 있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32회를 맞이 하는 올해, 초등 본상은 군위초등학교 권오규 교장, 중등 본상은 군위중·고등학교 김진원 교장, 장려상은 우보초등학교 이길순 교감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2007 교육실적 우수교로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인증하는 최우수 교육프로그램인 골든리본상을 수상한 효령초등학교와 부계중학교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우수 교직원에 대한 교육장 표창은 우옥연(효령초 교사), 배태숙(고매초병설유치원 교사), 장혜민(부계초 교사), 김석환(부계중 교사), 김준희(산성중 교사), 이응선(군위초), 권숙희(고매초), 이형숙(부계초), 한갑수(우보초), 박경수(산성초), 김상종(교육청 관리과), 김은희(교육청 학무과) 등 12명이 받았다.

또 유공민간인으로 군위군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정유창 회장을 비롯한 이재진(송원초), 우영희(효령초), 김윤호(고매초), 신종대(부계초), 장선정(군위중), 홍규석(부계중) 위원 등 7명이 교육장의 감사패를 받았다.


↑↑ 2008 군위교육장학계획 설명회
ⓒ 군위신문


이영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군위교육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시고 군위를 찾아 주신 경상북도 조병인 교육감을 비롯한 김태웅 부군수, 내빈, 학교장, 운영위원 및 학부모 모두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면서 2007학년도 군위교육이 한 단계 더 상승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사회가 학교를 믿어주었고 교직원들이 헌신과 봉사로 지도해 주었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믿고 있다며, 2008학년도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따라서 40억투자 2천평부지에 현대식 도서관을 건립하며 교사연립주택 30동 건립, 군위중고, 군위여중고 4개교 통합등으로 군위교육이 새로운 선진교육환경으로 조성된다고 밝혔다.

조병인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 육성을 위해 열과 성을 다 하고 있는 교직원의 노고를 치하하는 동시에 군위교육발전위원회를 조직 운영하여 영어 원어민 활용 수업 및 영어 체험학습 등 다른 시군에서 찾아보기 힘든 지원으로 군위 교육을 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박영언 군위군수에게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김태웅 군위부군수는 교육은 무한 경쟁시대이며 자녀 선진교육을 위해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군위교육발전위원회는 72억원 기금 조성으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투자하며 학부모는 안심하고 학생은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군위교육미래는 밝은 희망이 있다고 했다.

김진원 교장(군위중·고등학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군위교육을 통해 긍지와 보람 그리고 자부심을 가진다며 교육을 위해 항상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군위교육은 희망과 꿈이 있는 인재육성의 장으로 학생 교원, 학부모가 열성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