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설 맞이 화산군부대 위문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2.11 14:46 수정 2008.02.11 02:42

설 맞이 화산군부대 위문

고로면 기관단체모임인 목요회와 화북댐 건설단은 지난 5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화북4리에 위치한 화산 군부대를 방문, 산불진화 및 각종 재난 방지와 화산진입로 제설작업 등 어려운 일들을 지원해 주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하고 그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 지난 5일 설을 맞아 고로면 목요회와 화북댐 건설단은 화산군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을 위로 격려했다.
ⓒ 군위신문


이날 참석자들은 부대운영과 안보관련 사항 등을 청취하고 새로이 신축한 내무반 시설들을 돌아본 후 장병들과 부대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같이 하면서 병사들을 격려했다.

특히 면내 기관단체와 화북댐건설단은 뜻을 모아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800m 고지의 눈 속에서 국토방위와 지역의 안전을 위해 임무수행에 전념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우리 고유의 설명절 음식인 떡과 강정 및 사과 등의 지역농산물과 돼지고기, 음료수와 축구공 5개를 위문품으로 마련하여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부대장은 우리 군장병들을 위하여 설맞이 위문과 정성스런 위문품에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으며, 최근 부대막사와 간부들 숙소가 준공되어 실제 부대가 소재한 고로면으로 주민등록도 옮겼다고 했다.

한편 지역내 기관단체들과 군부대가 긴밀히 협조하여 재난방지를 위한 활동과 농번기 일손돕기 지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