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사)군위군새마을회 성공시대 불씨 점화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3.03 17:11 수정 2008.03.03 05:07

푸른군위 꿈과 미래가 있는 새마을운동 전개

↑↑ 김하영 회장
ⓒ 군위신문
(사)군위군새마을회가 새로운 성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지역사회 번양과 도약을 위해 불씨를 점화시켰다.

(사)군위군새마을회(회장 김하영)는 올해 군위지역에 새마을운동을 거세게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기본기능 위주의 단순하고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계념을 벗어나 지역실정에 알맞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신계념, 참신한 군위새마을운동을 펼쳐 지역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잘 살기 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하영 회장은 새마을운동으로 어려운 이웃에 애정과 사랑을 베풀고 지역사회 희망과 꿈을 열어가기 위해 밝은 등불을 밝히겠다고 했다.

올해 새마을운동으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우 등 소외 계층에 몸과 마음으로 따뜻한 정을 베풀 예정이다.

또 (사)군위군새마을 중심으로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은 새마을운동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각종행사 및 세미나, 단합대회, 간담회, 교육 등을 실시하여 좋은 결과를 얻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그리고 김하영 회장은 매월 새마을지도자들과 만남의 날을 갖고 새마을운동 정보교환 및 건의, 애로사항 등을 풀어가며 새마을운동 발굴에 노력키로 했다.

또 읍·면별 새마을지도자회 주관 풀베기, 자연정화 활동을 통해 고향방문객이나 군위를 찾는 행락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로 했다.

더 큰 과제로 새마을회관 건립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은 생활주변에 버려진 폐고철, 폐지 등을 수집하여 재활용자원을 확보하고 건립기금을 마련키로 했다.
이에 김하영 회장은 새마을회관 건립비에 대해 군비를 확보하여 부지선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새마을운동을 전개하여 푸른 군위 아름다운 고장을 만들어 가며 새마을정신으로 군민 모두가 잘 사는 군위 꿈을 실현하는데 정성을 다하며 (사)군위군새마을회가 성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