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청소년 건전한 성문화 심는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4.25 12:38 수정 2008.04.25 12:29

군위중·고등학교 전문강사 초청 특강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성문화를 심어주기 위해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교육을 실시, 좋은 받응을 얻었다.

군위중․고등학교(교장 김진원)에서는 지난 19일 예덕관(강당)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성문화를 심어주기 위한 ‘건전한 성과 에이즈 예방’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한 에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 전문강사인 시정현강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 군위중고등학교는 올바른 성문화를 위한 성교육을 시간을 가졌다.
ⓒ 군위신문


강의 내용은 에이즈 원인, 감염경로, 예방법, HIV감염인에 대한 편견없애기 등에 대한 내용이며 시청각 자료와 함께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시종일관 학생들로 하여금 웃음과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이 날의 교육을 받고 난 뒤 자신의 인식 속에 잘못 알고 있는 부정적이고 혐오적인 에이즈를 과감히 버리고 에이즈 바이러스에 고통 받고 있는 사람을 이해해 주어야 한다는 인식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날 강의는 교육내용상 중학생과 고등학생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평소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성 가치관을 건전하게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에이즈에 관한 부정적이고 잘못된 인식과 오해를 불식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