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24시간 연중 치안서비스 제공한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5.22 15:05 수정 2008.05.23 03:08

군위경찰서,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 운영 가동

24시간 연중 치안서비스 제공한다
군위경찰서,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 운영 가동


“365일, 24시간 여러분을 맞이하겠습니다”
군위경찰서 민원실은 지난 6일부터 관내 주민들을 위해 야간·휴일 24시간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 군위신문


이는 해가 갈수록 생활여건의 다양화로 인해 장거리 출퇴근, 맞벌이 부부 증가 등 주간 민원처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어 이에 따른 야간·휴일 민원처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으로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는 고소·고발 상담·조사 및 교통, 생활안전 민원 등 68종의 민원을 접수 처리하게 된다.

기존의 경우 야간 민원 전담부서가 없어 민원서비스 제공이 제한적인 등 사실상 24시간 주민의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창구는 없었다.
이에 일부 주민들은 경찰서에 방문을 할 일이 있는 경우 일과시간중에 바쁜 시간을 쪼개어 나와야 한다는 등 불평섞인 목소리가 있어온 것도 사실이다.

군위읍 서부리 서모(30·직장인)씨는 “경찰서에 볼일이 있어 방문을 하려고 해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업무시간중에 나가는 것이 사실 조금 눈치가 보이는데, 이제 야간이나 휴일을 이용하여 민원처리를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게 생각된다”며 “경찰공무원들이 국민들의 입장에 서서 업무처리를 해 나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박민정 민원실장은 “앞으로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 운영과 더불어 주민 곁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국민행복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