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황정순 씨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7.02 10:01 수정 2008.07.02 07:55

재부군위군향우회 농특산물사업단 황성창 회장 자녀

#부산시청 기업지원팀 근무-주민등록 및 수출진흥 유공 등

↑↑ 황정순 씨
ⓒ 군위신문
자랑스런 군위인의 딸 부산시청 기업지원팀 황정순 씨가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를 한 몸에 가져 부산시 공직자는 물론 출향인과 부산시민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수상의 주인공 황정순 씨는 재부군위군향우회 농특산물사업단 황성창 회장의 딸이다.

황정순 씨는 1993년 2월26일 부산광역시 지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국가와 국민에 대한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성실한 생활태도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맡은 바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범공무원이다.

특히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충실하며 항상 봉사정신으로 대민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여 귀감이 되고 있는 공직자로 소문나 있다.

↑↑ 황정순 씨 가족 사진
ⓒ 군위신문


이에따라 지난 ▲1999년 12월31일 주민등록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장을 수여받고 ▲2006년 12월6일 수출진흥유공으로 부산광역시장 표창 ▲올해 지난달 13일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영예를 가졌다.

수상자 황정순 씨는 부산광역시 기업지원팀 실무직을 맡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를 추진함에 있어 시산하 49개 기관을 총괄하여 중소기업 제품 구매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산하기관의 공공구매 실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하여 적극 노력한 공적이 뚜렷하다.



#중기제품구매비율 광역시 중 1위
#매년 목표대비 100%이상 초과 달성

2007년도 시산하 49개 기관(시·사업소 28, 구·군16, 투자기관 5)의 구매계획을 총괄하여 부산시 전체의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계획을 수립하여, 제품구매시 지역 중소기업제품이 우선적으로 구매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구매계획의 달성을 위하여 공공구매제도를 적극 이행하는 한편, 산하기관에 대한 철저한 분기별 실적관리를 통하여 매년 계획대비 100% 초과달성의 구매실적을 기록했다.

#전국 최초 시지역 공공구매교육 실시

중소기업청주관 공공구매관련 전국순회교육이 원거리에서 실시됨에 따라 직원들의 교육 참석이 어려워 중소기업청을 통해 전문강사를 추천받아 시자체교육 실시했다.
지난해 5월2일 부산시청에서 산하 49개기관 회계 및 공공구매 업무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공공구매지원단 양갑수 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공공무매 재도의 이해, 변경제도 안내, 공공구매종합 정보망 활용 등 교육을 했다.

#전국최초 공공구매제도 공무원교육 신설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이해도 및 활용도 제고를 위하여 공공구매담당자뿐 아니라 회계, 발주, 설계부서를 비롯하여 우리시에 근무하는 전 직원들의 지역경제활성화 마인더 확산을 위하여 공무원교육원의 일반 교육과정내에 교과목으로 신설했다.

#중소기업인대상 시책설명회

지역 중소기업인 및 협동조합이사장을 초청하여 시책을 설명하고, 공공구매관련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을 위하여 관련과(회계재산담당관실, 건설행정과 등)와 협의하고 건의사항 해소를 위하여 적극 노력했다.

#공공구매이행실태 감사 요청

공공기관에서 공사발주시 중기청장의 지정품목(145개품목)에 대하여는 직접 구매하여 공사계약자에게 공급하도록 되어있는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제도에 대하여 산하기관에게 관련사항 이행 철저 공문 발송 및 본 사항의 이행실태를 감사관실의 회계 및 공사관련 감사시 점검하여 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했다.
지역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DB구축

지역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상공회의소나 건설관련협회 등의 협조를 받아 우수제품, KS제품, 조달등록제품은 물론 부산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 및 기업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에도 각종 제품구매시 지역 중소기업제품이 우선적으로 구매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했다.

#부산상품 상설전시장 운영

지역 중소기업제품 중 우수제품에 대하여 특화상품별, 제품분야별로 구분하여 전시함으로써 구매자의 관심 증대로중소기업제품의 인지제도 제고 및 판매증대에 기여했다.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운영

지역건설산업의 발전 및 지원을 위하여 관계자들과 주기적으로 회의을 개최하여 각종 시책 발굴 및 건의사항 수렴하여 50억원이상 관급, 대형 민간공사장의 지역하도급 및 지역생산 자재·장비 사용 여부를 정기적으로 실태조사하고, 건축허가(사업승인)시 지역업체 하도급을 60%이상 참여 등 지역생산 자재·장비·건설인력 등을 우선사용토록 허가조건 부여했다.

한편 수상자 황정순 씨는 위와 같은 공적이 뚜렷하고 타의 모범 공무원으로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여 부산광역시장, 국무총리, 대통령표창 수상 영예를 한몸에 가졌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