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군위군 평생학습 마인드 함양 강연회 개최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7.09 15:11 수정 2008.07.09 12:38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역활력화 전략”

군위군은 지난 8일 오후 3시,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화 동의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교수를 초청,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통한 지역활력화 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 군위군은 지난 8일 오후 3시,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화 동의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교수를 초청,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통한 지역활력화 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 군위신문

평생학습 관련 유관기관 임직원 및 군위군청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강연회에서 박영언 군수는 지역발전과 군민 개개인의 윤택한 삶을 위해 평생교육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군위군의 성공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공무원 및 각 기관 간 협력과 역량 결집을 당부했다.

김진화 교수는 “지식정보사회 속에서 평생학습도시 조성의 의미와 지역 발전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평생학습계좌제가 군위군 평생학습도시 조성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120분간의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달 초 제정된 ‘군위군 평생학습 조례’를 근거로 평생학습센터 지정 및 평생교육사 채용, 군민들의 평생학습 이력을 관리하고 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평생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평생학습계좌제 추진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