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책임진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7.29 10:48 수정 2008.07.29 10:39

군위농업기술센터 우수농산물 관리제도(GAP)기본 교육실시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범)에서는 지난 23일 우수농산물 인증농가 및 인증 신청 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우수농산물관리제도 (GAP)에 관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지난 23일 우수농산물 인증농가 및 인증 신청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수농산물관리제도 (GAP)에 관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 군위신문

우수농산물관리제도는 농산물의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생산단계부터 최종소비단계까지 관리체계에 있어 생산단계 관리가 GAP의 핵심사항으로 농산물의 재배, 수확후 처리, 저장과정중의 화학제·중금속·미생물에 대한 관리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게 하는 체계이며 이번교육은 인증신청 생산자가 반드시 받아야할 기본교육이다.

앞으로 우수농산물을 생산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인증신청서, 생산계획서, 토양시비처방서, 영농기록장, 토양검사, 수질검사, 이력추적관리등록신청서를 농협군지부 등 인증기관에 신청하여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인증번호를 부여받고 GAP 인증표시를 상자등 포장지에 부착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영농일지기록요령, 비료·농약 안전사용기준, 천적을 이용한 병해충 방제기술 등 우수농산물관리 규정에 관한 기본사항으로 우수농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더 신뢰를 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늘교육에 참석한 최성도(우보면 봉산1리)는 “앞으로 확산되고 있는 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의 조기정착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으로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필요한 교육이라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