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농업

웰빙건강식품 군위 찰 옥수수 출하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8.05 10:23 수정 2008.08.05 10:06

웰빙건강식품 군위 찰 옥수수 출하

↑↑ 군위 찰옥수수 재배
ⓒ 군위신문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웰빙용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찰옥수수 3개 품종을 1,000㎡의 면적에 재배하여 지역적응시험을 마쳤다.

이번에 수확한 찰옥수수는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에서 육성 된 찰옥4호와 일미찰, 얼룩찰로 지역적응시험을 통해 시식을 해본 결과 껍질이 얇고 찰기가 높았으며 씹는 맛도 좋았다.
옥수수는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층까지 고르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피부건조, 노화를 막
고 저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 먹거리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신장염과 당뇨병 등에도 효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안전한 먹거리를 요구하는 소비자 욕구와도 잘 맞아 떨어지고 있다.
이들 신품종은 단위면적당 심는 포기수가 현재 농가에서 재배하는 재래 품종보다는 더 많이 심을 수 있고, 상품성 있는 이삭수를 더 많이 생산할 수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박재범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신품종 ‘찰옥 4호’와 ‘일미찰’은 맛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옥수수 알이 이삭 끝까지 형성되어 상품성이 높고 “수확 이후에도 줄기가 부드러워 줄기를 축산농가 조사료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또한 토양 유기물 시용효과도 볼 수 있는 이중효과가 있어 농가보급에 주력해 농가소득에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