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중심학교 육성에 10억원 지원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8.12 13:42 수정 2008.08.12 01:13

군위군 중심학교 육성에 10억원 지원

군위군이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복지 확충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6일 군청에서 열린 ‘군위군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군위군은 군위중고등학교와 군위여자중고등학교를 통합, (가칭)군위중고등학교를 신설하는데 따른 소요부지(군위읍 정리 일원 13필지, 13,576㎡)에 대한 매입비 10억원을 지원키로 결정하고, 세부 절차를 추진 중에 있다.

이날 지원된 10억 원을 통해 마련될 통합학교 부지에는 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 생활관, 다목적 강당 및 학생 식당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앞으로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게 된다.

김태웅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이종화 군위군의원, 이기희 군위군의원, 이의관 군위교육청 학무과장 등 9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첫 회의에서 박영언 군위군수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군위군 발전의 초석이 될 지역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군위군이 선진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군위군은 앞으로 영어교육의 필요성 증대에 발맞춘 영어체험교실 운영 및 영어마을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방과 후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