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팔공농협 효령연합사업단 2008경영 평가회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9.03 13:57 수정 2008.09.03 12:29

공동출하, 선별, 정산, 농가실익증대

↑↑ 김영석 조합장
ⓒ 군위신문
팔공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석)은 효령지점(지점장 박세엽)에 설립한 농협연합사업단(단장 도명칠)과 2008년도 농협연합사업단 운영전반에 대한 평가회를 가졌다.
팔공농협 김영석 조합장은 지난달 19일 오전 12시께 성1리 이로운 한우직판장에서 농협관계자 영농작목반,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김영석 조합장은 인사를 통해 “금년을 유통사업 혁신의 해로 정하고 임직원들이 노력의 결과로 기본적인 여건이 완성되었다.”고 말하고 “이제 조합원들과의 견해차를 좁히고 여러분은 생산에 주력하고 조합은 유통에 최선을 다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팔공농협 효령연합사업단 2008경영 평가회가 이로운 한우직판장에서 지난달 19일 열렸다.
ⓒ 군위신문

이어 도명칠 단장은 “부인들과 회원님들이 고생한 것에 비해 금년은 불경기로 인한 여건 악화로 소득이 우리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말하고 “하반기에는 더욱 노력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자.”고 말했다.

농협연합사업단은 2009년도 사업계획으로 순회수집을 위한 효령지역에 3,4곳의 집하장을 운영하고 작부체계를 개선해 계절별 홍수출하를 지양하며 품질 향상을 위해 품종을 통일하고 규격 생산으로 농가 수취가 제고에 힘쓰는 한편 유통활성화를 위해 산지의 조직화 및 규모화를 통해 교섭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