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군위군, 군민화합 대축제 팡파르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9.24 13:24 수정 2008.09.24 01:17

군위군, 군민화합 대축제 팡파르

●군위군민체육대회 개최 10월 8일
●군위농산물축제 개최 10월 6일~10월8일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10월 18일


↑↑ 박영언 군위군수
ⓒ 군위신문
군위군은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군민화합 한마당 축제인 제34회 군위군민 체육대회를 오는 10월 8일 오전 9시부터 군위체육공원에서 지역주민, 출향인, 각급 기관단체장 등 1만 5천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통한 군민 대화합 체육한마당으로 승화시켜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아 더욱 살기좋은 군위를 건설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군민체육대회는 전체 7개 종목으로, 읍·면대항 육상,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구름다리 굴다리, 훌라후프돌리기, 씨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군위군민 체육대회
ⓒ 군위신문

개회식에서는 군위의 8개 읍·면을 상징하고 아름다운 팔공산 배후의 전원 신도시로의 부상을 꿈꾸며, 과거 8만 군민으로의 복귀를 염원하는 뜻에서 정해진 제2회 군위군민의 날 기념으로 제10회 영예로운 군민상 시상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식후 공개행사로 50사단 군악대의 퍼레이드와 여성농업인 군위군연합회의 난타공연이 펼쳐지고, 대회 종료후에는 2부행사로 박현빈, 이자연, 장소라, 현당, 정광태 등 인기연예인을 초청하여 군민화합 한마당 흥겨운 잔치판이 이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로 이로운 군위농산물 축제와 군민축제 전야제 행사도 펼쳐진다.
이로운 군위농산물축제는 10월 6일부터 10월 8일까지 군위체육공원 가설전시장에서 친환경 농산물 품평회, 우수농산물 전시회, 체험행사로 이뤄진다.
↑↑ 군위농산물축제
ⓒ 군위신문

군민축제 전야제 행사는 10월 7일 저녁 7시부터 아름다운 문화의 전당인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향토가수 초청공연, 평양민속예술단 공연이 있으며, 전야제 축하공연이 끝나면 풍년농사 자축 및 군민 건강을 기원하는 경북 불꽃놀이 쇼가 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화려하게 장식될 예정이다.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군위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자랑스런 향토문화를 가꾸고, 애향심에 새 기운을 불어 넣는 매우 뜻 깊은 한마당 큰 잔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위군은 국보 삼국유사의 집필지이며 맑고 깨끗한 웰빙형 전원신도시로 각광받고 있는 우리 군위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10월 18일 오전 9시부터 군위군청앞 광장에서 전국의 달리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3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 참가부문은 하프, 10㎞, 5㎞코스로 나누어 펼쳐지며, 3㎞건강걷기도 함께 실시된다.

참가접수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받고 있으며, 참가신청은 전국마라톤협회 또는 군위군교육문화체육회관으로 하면 된다.(☏ 380-6880)
↑↑ 마라톤 대회
ⓒ 군위신문

특히, 이번 대회에는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선수와 LA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김원기 선수를 초청하여 마라토너들과 함께 달리고 팬싸인회도 가진다.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는 2년 연속 마라톤 마니아가 뽑은 최고의 대회, 전마협이 뽑은 최우수 대회로 선정된 이름있는 대회로서 참가자 전원에게 100% 한우 소머리국밥 무료제공과 기념품과 선물도 증정한다.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는 10월을 맞아 일연성사의 삼국유사 집필지 군위에서 아름다운 코스모스길을 배경으로 달리는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에 전국의 달리미들이 많이 참가하여 군위의 따뜻한 인정과 좋은 추억을 가을의 정취를 통해 마음껏 느끼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