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축협, AAAP서 최우수상 수상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10.23 09:29 수정 2008.10.23 09:30

영남대 공동연구 한우·육우 효율적 비육기술 개발 연구 학술상

↑↑ 김진열 조합장
ⓒ 군위신문
군위축협과 영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연구하고 개발한 한우 및 육우사양 프로그램이 2008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동물자원과학회(AAAP)에서 반추동물 영양에서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우의 성장단계별 사료급여체계를 조사료원에 따라 달리 급여하여 고급육 생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한우고급육 프로그램과 수입산 쇠고기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실시한 육우의 효율적인 비육기술을 위한 육우거세의 효율적인 비육기슬 프로그램이 그것이다.
ⓒ 군위신문

군위축협(조합장 김진열)은 수입 농산물 유입과 치솟는 유가, 곡물가 그리고 다시 재개된 수입산 쇠고기 등 축산업 전반의 총체적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한우의 고급화와 육우의 쇠고기자원화 프로그램을 영남대학교 정근기 교수, 최창본 교수 등과 함께 개발하였으며, 현재 이 프로그램은 축산농가에 보급하여 사용중에 있다.

이번에 아시아태평양 동물자원학회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한 군위축협(조합장 김진열)은 한우의 고급육을 통해 한우브랜드의 고급화와 더불어 육우의 비육기술까지 축산농가에 보급된다며 수입산 쇠고기 개방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실마리가 될 것라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