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경북도내 『2008. 의용소방대원·소방공무원 』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10.23 10:14 수정 2008.10.23 10:16

기술경연 및 한마음체육대회 군위서 개최

소방가족들의 축제인 2008. 의용소방대원·소방공무원 기술경연 및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13일 경상북도 군위군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소방공무원 및 시·군 의용소방대원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소방가족기술경연체육대회.
ⓒ 군위신문

지난 13일 오전 11시께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경상북도지사, 도의회의장,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도의원들과 군위군수, 군위군의회 의장과 유관기관단체장들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환영사, 축사, 선수단 선서, 내빈 시축 등으로 진행됐다.

기술경연 및 체육대회 경기종목은 호스펴고말기 외 3종목의 기술경연과 수관볼링 외 2종목의 체육대회 경기를 통하여 서로간의 기량을 겨루고 소방조직에 꼭 필요한 단체 협동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기로 진행됐다.

경기 종료후에는 화합한마당으로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밸리댄스 시연, 크로스 밴드의 전자현악 3중주 공연과 함께 각 팀별 장기자랑 경연을 통해 소방가족 모두 함께 즐기고 행복해하는 흥겨운 대회로 치러졌다.
↑↑ 소방가족기술경연체육대회.
ⓒ 군위신문

한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현장에서 책임지는 소방가족은 도민의 수호천사이며 개개인이 현장에서 도지사 역할을 하고 있다며, 그 노고를 치하하며, 재난이 일상화된 시대는 전쟁보다 무섭다는 것을 명심하고 도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119 명성 유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 했다.

박영언 군위군수는 군위서 의용소방대 및 소방공무원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환영하며 화합한마당 축제가 되고 군위군의 좋은 이미지를 담아가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