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향토가수 이자연, 윤사월 노래 - 군위사랑 음반제작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10.23 11:44 수정 2008.10.23 11:42

박영언 군수 대중가요 통해 군위 알리고 출향인 향수 달래

↑↑ 군위사랑 노래 CD
ⓒ 군위신문

‘♬ 사랑 사랑 내사랑 내 사~랑 군위 영원한 내 고 향~♪’
‘군위사랑노래’ 앨범에 수록된 윤사월의 ‘내 사랑 군위’의 한 구절이다.
군위군은 우리나라 최고의 작사·작곡가인 김병걸·박성훈 등이 작사 작곡하고 향토출신 인기가수 윤사월·이자연이 노래하는 군위사랑 가요 음반을 제작했다.

대중가요를 통해 지역을 알리고 출향인들의 향수를 달래기 위해 제작된 이번 음반은 가수 윤사월의 ‘내사랑 군위’, ‘팔공산아’, ‘고향연가’ 등이 수록된 ‘군위사랑노래’와 부계면 대율리 한밤마을을 주제로 제작된 이자연의 ‘한밤마을 돌담길’ 등 두 장의 음반(CD 각 10,000장)을 동시에 출시하게 되었다.

이번 음반제작은 ‘돌아와요 부산항’과 ‘목포의 눈물’, ‘흑산도 아가씨’처럼 지역을 대표하고 고향의 향수를 불러오는 대중성 있는 고향사랑 노래가 없어 늘 안타깝게 여기던 박영언 군위군수와 지역주민·출향인들의 한결같은 의지로 우리나라 트로트계의 거장인 박성훈, 김병걸씨에게 작사·작곡을 의뢰하고 향토출신 인기 가수의 협조를 얻어 제작하게 되었다.
군위군 홍보대사로서 지역을 알리는데 많은 활동을 해 오고 있는 인기가수 이자연씨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한밤마을 돌담길’을 직접 작사를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군위군은 우선적으로 지역주민 및 향우회와 전국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에 음반을 무료 배포하여 군위군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며, 차후에는 각종 행사시 앨범을 판매하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으로 적립할 계획이다.

한편 박영언 군수는 “앞으로 군위 이미지와 위상이 크게 상승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군위를 알아주고 인정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