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경북도 시·군의장협의회 월례회 군위서 열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2.06 10:58 수정 2009.02.06 11:05

심칠 의원 경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군위군의회 심칠 의원이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복지증진 등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선도적 역할을 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는 경상북도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 군위군의회 심칠 의원 의정봉사대상 수상
ⓒ 군위신문

지난달 22일 군위군의회에 따르면 군위군 의흥면 읍내리 출신의 심칠 의원은 군위군의회 제5대 초선의원으로 입성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2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1번 등을 역임한 의원이다.

심 의원은 그동안 수도권규제완화 결사반대 건의문을 비롯한 각종 조례안 의건심의를 하는 등 평소 주민편익사업과 복지시설 확충, 농업소득증대 분야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특히 심 의원은 지역농업 및 낙후된 지역발전을 위해 행정부처 관계자들과의 꾸준한 접촉을 통해 지역의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심칠 의원은 많이 부족하지만 평소 소신을 갖고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군민들의 사랑에 힘입어 얻은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주민소득증대와 군민복지증진,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 시·군의회협의회(회장 김천일 봉화군의회 의장)는 지난달 22일 군위문화예술회관에서 제164차 월례회를 열고 당면 현안에 대한 협의를 했다.
이날 도내 시·군의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의회에서 △시군의원 연수계획 △도시가스설치비용 분담금 완화건의 회신결과 △지방의정비관련 헌법소원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운표 의장은 환영사에서 경북중심 역사문화가 숨쉬는 고장 군위에서 시·군의장단 회의를 가지게 되어 환영하며 새로운 변화의 군위모습을 많이 들러보시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