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군위군 정책 환경 변화에 대응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2.19 16:39 수정 2009.02.19 04:47

군위군 정책 환경 변화에 대응

↑↑ 군위군은 지역활력 증진 전문가 포청 특강을 가졌다.
ⓒ 군위신문

군위군에서는 지난 12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군은 신활력사업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활력증진사업을 발굴하여 지역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영남대학교 지역협력단(단장 이성근 영남대학교 교수)과 군위군 주관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도현학(영남대학교 건축학부) 교수는 생태건축을 적용한 농촌경관 구성에 대하여 강의를 진행하여, 자연과 건축의 조화를 강조하며 군위군의 자연과 어울리는 친환경 주거단지 도입에 대하여 당부했다.
서경규(대구가톨릭대학교 부동산통상학부) 교수는 농촌개발관련 법령 해설을 주제로 공무상 사용되는 개발사업관련 법률용어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다양한 국비지원 농촌개발사업에 대하여 설명했다.

김용식(영남대학교 조경학과) 교수는 농촌가로 경관과 생태담장 조성을 주제로 농촌지역과 자연친화형 생태담장의 조화에 대하여 강의했다.
한편 군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문가와 관련공무원, 군민이 함께 변화하는 정책환경에 대응하여 군위군이 농촌마을의 선도지역이 되고 지속가능한 발전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