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범)는 지난 2일 소보면 회의실에서 찰옥수수 재배농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찰옥수수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사에는 이원구 박사(옥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연구사)를 초빙하여 고품질 찰옥수수 친환경 재배기술교육과 병충해 방제 등의 생산, 판매, 유통까지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농업인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농업현장에서 그동안
궁금한 사항을 질의 응답하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군위찰옥수수작목반 손태원 회장은 깨끗하고 맛있는 최고의 찰옥수수를 생산하여 「군위찰옥수수」의 브랜드화로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찰옥수수는 전통먹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피부건조를 방지해 피부저항력을 높일 뿐 아니라 위장보호 등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역의 새로운 성장 작목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번교육을 시작으로 수출농산물 교육, 친환경 우수 농산물 생산(GAP)교육, 제5기 군위친환경농업대학 등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주력하여 농가 소득제고를 위한 교육사업을 연중 전개할 계획이며, 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차별화된 교육으로 선진농업 육성과 농업경쟁력 향상을 도모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