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농업인의 역할과 방안’ 찾는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4.08 18:51 수정 2009.04.08 06:54

한농연군위군연합회 농업경쟁력강화 워크숍

↑↑ 박영언 군수 한농연 워크숍 특강
ⓒ 군위신문

(사)한국농업경영인 군위군 연합회(회장 박성운) 임원 및 회원 40명은 지난 8일에서 9일 이틀간 경남 합천군, 경북 성주군에서 전문 농업경영인의 창조적 리더쉽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농업·농촌의 발전방향과 농업경영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 경쟁력 제고와 지역특화 새소득작목 육성을 위한 파프리카 선진농장 및 성주과채류시험장 견학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했다.

이날 군위군수(박영언)는 인사말에 FTA 등 개방화의 어려운 농업여건에서 묵묵히 일해 온 농업경영인들의 그간 노고를 치하 하고 지도자로서 리더쉽을 발휘해 지역 활력화를 도모하고 군위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특강에서는 농업경영인의 앞으로 역할 및 글로벌 경쟁시대의 우수 농산물 발전 전략에 대해 격의없는 토론이 이루어져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다짐과 농업경영인회의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범)에서 육성하고 있는 농업경영인회가 농업경쟁력향상과 녹색성장의 핵심주체인 농업경영인들이 전문농업 기술을 배양하여 과학농업, 미래농업, 희망농업을 이루어나갈 성장 동력으로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