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삼국유사 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5.01 13:18 수정 2009.05.01 01:22

삼국유사 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군위군은 지난달 29일 오전 11시에 제2회의실에서 삼국유사 사업추진위원 10명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했다.
고대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정신과 문화를 집대성한, 소중한 기록문화 유산인 삼국유사가 나라의 큰 보물이자 군위군의 자랑임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삼국유사 사업추진위원회를 창립하였다.
↑↑ 삼국유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 군위신문

박영언 군수는 인사말에서 고대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정신과 문화를 집대성한, 소중한 기록문화 유산이자 나라의 큰 보물인 삼국유사가 우리 군위에서 탄생하였다는 것은 군위 군민 모두의 기쁨이며, 긍지라고 강조하고 삼국유사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 하였다.
↑↑ 삼국유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 군위신문

추진위원회 창립과 더불어 이미 삼국유사 시가집 발행과 삼국유사문화랜드사업을 위한 용역을 실시 중에 있고, 직제규정을 개정하여 새마을과 관광담당을 삼국유사담당으로 변경하였으며 교육문화체육회관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으로 변경하는 행정기구조례가 5월 1일 공포예정에 있다.
↑↑ 삼국유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 군위신문

또한 군위IC입구에 삼국유사 책을 형상화 한 조형물설치와 군위체육공원 글자광고를 할 계획이며, 대구와 군위의 버스 및 택시 140여대에 외부 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군위군은 앞으로 세미나 개최 등 삼국유사와 관련한 각종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에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