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행사

어르신 건강하고 만수무강 하십시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5.11 14:53 수정 2009.05.11 02:57

읍·면 청년회 주관 고마움과 따뜻한 정 나눔 경로행사 풍성

어르신 건강하고 만수무강 하십시오!
젊은 청년들이 어르신에 대한 고마움과 따뜻한 정을 보답하기 위해 이렇게 자리를 마련하고 큰절을 드리며, 행복하시고 만수무강을 기원드립니다.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군위군 관내 곳곳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가 풍성하게 펼쳐졌다.
↑↑ 우보경로잔치에서 우보초등학교 학생들이 꼭두각시 춤을 추고있다.
ⓒ 군위신문

읍·면청년회가 주최가 되어 어르신들의 대한 고마움과 따뜻한 정나눔과 흥겨운 잔치로 어르신들께 즐거움과 기쁨을 안겨주었다.
또한 각 마을단위로 부녀회, 마을주관으로 크고 작은 경로잔치가 한달간 이어졌다.
올해 읍·면경로행사에 박영언 군수는 모범어르신과 효행자 △군위읍 정2리 서정희 △소보면 달산리 김태순 △효령면 중구리 이동훈 △부계면 명산리 오귀분 △우보면 이화리 최영자 △의흥면 매성1리 이철주 △산성면 화본1리 김말숙 △고로면 석산리 한분선 등에게 표창패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또 읍면 청년회장은 지역에서 건강하시고 장수한 어르신들에게 장수상과 선물을 전달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이어서 읍·면청년회는 군위 희망과 꿈을 힘차에 열어가고 살기좋은 군위건설을 위해 항상 정성을 다하며 새로운 군위의 큰 틀을 마련하며, 전국최초 지방자치단체장 가운데 국립대학으로부터 명예농학 박사 학위 영득을 한 박영언 군수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이에 박영언 군수는 군민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군민들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특히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 지난 2일 효령초등학교에서 효령면 경로잔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효령면청년회(회장 남철호)는 지난 2일 효령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노인 1천여명을 초청하여 경로단치 및 면민화합 행사를 펼쳤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청년회원 가족이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고 효령초등학생들의 공연과 연예인 초청공연을 펼쳤다.
↑↑ 지난 3일 군위고등학교에서 군위읍 경로잔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군위읍청년회(회장 김성열)는 지난 3일 군위고등학교강당에서 어르신 1천5백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청년회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 자랑스런 출향인사 재부군위군향우회 △이윤희 전회장 △김해조 수석부회장 △홍경환 인각회장 △장영주 부회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격려하고 이윤희 회장은 청년회 발전기금 2백만원 전달했다.
이어서 청년회가족이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군위고등학생과 연예인의 공연이 펼쳐졌다.
↑↑ 지난 4일 산성초등학교에서 산성면 경로단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산성면청년회(회장 손원호)는 지난 4일 산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어르신 7백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청년회원 가족은 손수마련한 음식을 대접하고 연예인 초청공연을 펼치며,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이 행사에 재구군위군향우회 박성택 회장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기원 인사를 하고 청년회에 금일봉을 전달했다.
↑↑ 지난 6일 부계면사무소 전정에서 부계면 경로잔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부계청년회(회장 김성수)는 지난 6일 부계면사무소에서 노인 1천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청년회 발전에 기연한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행사에 부계초등학생과 연예인 초청공연을 펼치고 청년회 가족이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물했다.
↑↑ 지난 7일 소보농협 선과장에서 소보면 경로잔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소보면청년회(회장 전기식)는 지난 7일 군위농협 소보지점 선과장에서 노인 1천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청년회 발전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출향인사 재구소보면향우회 홍성구 회장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 김재하 명예면장은 청년회 발전기금 1백만원을 전달하고 청년회 가족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청년회 가족이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고 연예인 군위출향가수 김규리, 윤사월 등 초청 공연을 펼쳐 어른신들을 즐겁게 했다.
↑↑ 지난 8일 우보초등학교에서 우보면 경로단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우보면청년회(회장 김광은)는 지난 8일 우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노인 1천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청년회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 박노욱 명예면장은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 기원인사를 하고 청년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청년회원들은 손수마련한 음식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우보초등학생과 연예인 초청공연을 펼쳤다.
↑↑ 지난 9일 석산초등학교에서 고로면 경로잔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고로면청년회(회장 박노성)는 지난 9일 석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어르신 7백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청년회원 가족이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고 군위출향가수 윤사월 등을 초청하여 공연을 펼쳤다.
↑↑ 지난 10일 의흥초등학교에서 의흥면 경로단치가 열렸다.
ⓒ 군위신문

△의흥면청년회(회장 김정수)는 지난 10일 의흥초등학교 강당에서 노인 1천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시상식과 장수상을 전달하고 청년회 발전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팔공농협 김영석 조합장께 감사패를 전달했다.

그리고 재경군위군향우회 김동욱 명예회장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청년회 가족을 격려하며 청년회 발전을 위해 금일봉을 전달했다.
청년회원 가족은 손수마련한 음식를 대접하고 의흥초등학교 학생과, 출향가수 김규리, 이임숙 등 연예인을 초청하여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주는 공연을 펼쳤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