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군위군 녹생성장 생활실천 한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5.22 14:51 수정 2009.05.22 02:55

군위군 녹생성장 생활실천 한다

군위군은 녹색성장시대를 맞아 산업의 녹색화, 의식의 녹색화를 슬로건으로 공무원 복장간소화, 자전거타기 활성화, 청사조명 및 냉방시설 10%줄이기 등 생활실천에 일제히 돌입했다.

▶청사 조명 온도조정 및 냉방시설 사용량 10%줄이기
사무실내 한등끄기 운동 및 복도공용 공간 조도 하향 조정을 생활화하고, 청사내 화장실 등에 설치된 절약형 전기기기시설을 가동한다.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선풍기 활용을 적극 권장해 에어컨 등 냉방시설 사용량으로 인한 탄소가스 배출 등을 줄이고 전기료를 예년에 비해 10%이상 줄일 계획이다.

▶복장간소화
오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4개월간 공무원들이 간편한 복장으로 편안하게 근무하게 된다. 지난해보다 한달 가량 연장된 기간으로 직원들의 업무능률 향상과 하절기 냉방기 가동 등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다.

▶자전거 타기 활성화
탄소가스가 많이 배출되는 차량운행을 자제하고 출퇴근시 자전거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민원실옆 자전거 보관소 이용을 활성화 하고, 자전거 이용시 땀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을 최근 종합건강증진센터내에 설치했다.

▶차량홀짝제 및 대중교통 이용 권장
지난해 10월부터 차량2부제를 도본청은 물론 의회, 교육청 등 군청 울타리내에 있는 전 기관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해 대중교통 및 출퇴근 버스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밖에 회의줄이기, 엘리베이터 이용자제, 수돗물 아껴쓰기, 이면지 활용하기, 종이컵 등 1회용컵 사용안하기 등 저탄소녹색성장 실현을 위해 일상생활의 작은 것부터 적극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