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에 동참하자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6.04 08:44 수정 2009.06.04 08:49

군위군 제14회 환경의 날 개최

군위군은 지난 3일 오전 10시께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군위그린스타트네트워크회원, 공무원, 사회단체회원, 일반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 군위군은 지난 3일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 군위신문

이날 행사는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주제 아래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CO2 줄이기 서약서 낭독, 온실가스줄이기 생활의 지혜를 담은 홍보물 상영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했다.
따라서 참가자 전원에게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여, CO2를 줄이자는 염원을 담은 장바구니를 나누어 주고, 자전거 타기 생활화를 촉진하기 위해 군위중고등학교에 자전거 각 1대씩을 전달했다.

그리고 군위군은 지난 3월 3일 직능단체, 기업체, 언론, 군의회, 공무원등 16개 단체 19명으로 이루어진 「군위그린스타트네트워크」를 발족하고 온실가스 줄이기 범군민 운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 군위군은 환경의날 행사에서 유공자 표창식을 가졌다.
ⓒ 군위신문

박영언 군위군수 축사를 통해 해수면 상승, 야생동물 멸종, 이상기후 발생 등 지구온난화로 인한 심각한 폐해를 지적하고 「자전거타기」「냉난방 온도줄이기」「일회용품 줄이기」 등 작지만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하나 하나가 이 같은 엄청난 재해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강조했다.

또 박 군수는 후손에게 물려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구를 만들기 위해 이 순간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에 다 같이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