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를 아름답게!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6.05 15:03 수정 2009.06.05 03:08

군위농업기술센터, 꽃묘 생산 보급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범)는 아름다운 군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전원도시 군위를 만들기 위해 꽃 묘를 생산 보급하고 있다.

금년에는 팬지, 메리골드, 폐추니아, 국화 등 8만여본을 생산하여 주요 국도변, 유관기관, 소공원에 식재를 목표로 이른 봄부터 땀 흘려 가꾸어온 결과 이제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지역에 알맞은 새로운 꽃 묘 개발을 위해 경기도 지역에서 구입한 개양귀비를 시험재배 한 결과 선명한 자주 빛, 적색의 아름다운 꽃을 피워 내년에는 확대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개양귀비는 마약성분이 전혀 없으면서 아름다운 꽃을 피워 지역을 가꿀 소중한 꽃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위는 유서 깊은 삼국유사의 고장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휴식과 정서함양의 장소를 제공하고, 더불어 군위에 정착하게 만드는 전원농촌개발, 지역 농업인들에게는 소득사업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군위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농촌체험관을 2010년까지 조성하여 이 모두를 연계해 농촌관광, 어메니티사업을 발전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위를 전국에 알리고 살기 좋은 군위건설을 위해 오늘도 구슬 땀을 흘리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